외국어, 교육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 (Feat. 효과적인 시기)

60세 노후준비 2021. 12. 12. 00:24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 썸네일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

이번 포스팅에는 원어민화상영어를 추천 드리지 않는 이유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외국어를 배우기 어렵게 되면서 원어민화상영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원어민화상영어를 많이 시키시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원어민 화상영어 뿐만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원어민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목차
1. 왜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를 시키려고 하는걸까?
2. 원어민이 한국말을 잘할까? 우리 아이들은 영어를 잘할까?
3. 원어민 화상영어에서 아이들이 하는 말 : Yes or No
4.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가 효과가 없는 이유
5.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가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한글로영어'라는 외국어 채널에서 제 의견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 같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어민영어, 원어민화상영어에 대해 자세히 궁금하시다면 해당 영상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RfQhG0EduEU

출처 : 한글로영어 유튜브채널

1. 왜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를 시키려고 하는걸까?

많은 어머니들께서 원어민과 말을 하면 원어민과 같이 말을 잘할거라는 기대와 희망 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어민영어 시키려는 이유원어민영어 시키려는 이유
원어민영어 시키려는 이유

부모님 스스로 영어 및 외국어를 가르칠 실력은 되지 않고, 영어로 말하고 듣는 환경을 조성 시켜주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원어민에 의지하고 고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원어민이 한국말을 잘할까? 우리 아이들은 영어를 잘할까?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리치는 원어민들이 한국말을 어느정도 할까요?

솔직히 아이들은 한국어를 제대로 모르는 원어민들에게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제대로 못한 외국인이 이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어떻게 제대로 된 뜻을 설명해 줄수 있을까요?

또한, 제대로 뜻도 이해하지 못하고 무작정 영어를 배우게 되면 오히려 아이들이 말을 더 못하게 되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영어에 대한 그릇도 만들지 않고 이렇게 원어민 영어를 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고, 돈 빠져 나가고 시간 빠져 나가는 수업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원어민 화상영어에서 아이들이 하는 말 : Yes or No

많은 부모님들께서 오프라인 원어민 학원은 가격이 좀 비싸니까 원어민 화상영어를 시키는 경우게 많습니다.

원어민화상영어 시키려는 실제 수업 현실원어민화상영어 시키려는 실제 수업 현실
원어민화상영어 시키려는 실제 수업 현실

어떤 어머니께서 아이가 원어민 화상영어를 하는 것을 몰래 지켜봤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아이가 수업시간동안 하는 말은 YES or NO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의 입에 외국어 재료가 없는데, 그 원어민이 어떤 얘기를 묻고 뭘 하는지 모르고 그냥 Yes와 No만 하는 것입니다.

그냥 솔직히 원어민 선생님들만 열심히 떠들다가 1시간이 지나가게 되며, 효과가 없습니다.

4.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가 효과가 없는 이유

원어민과 영어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본인 스스로 영어로 어느정도 말하기 듣기가 되며 영어의 그릇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실제 원어민한테 묻기도 하고 대답하기도 하면서 그 그릇을 채워나가며 배우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런 영어, 언어 바구니가 없는 상태에서는 원어민 영어는 효과가 없습니다.

5.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영어가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어른들이 옛날에 영어 배운 것처럼 읽기 쓰는게 아닌 영어 말하기 듣기를 먼저 중점적으로 연습하고, 영어에 대한 그릇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원어민를 통해 그 그릇을 채워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느정도 외국어가 입에 익고 원어민가 대화가 조금씩 된다면 아이들은 자신감이 생기고 원어민에게 스스로 찾아가 대화를 하고 귀찮게 하며 실제 영어 의사소통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원어민화상영어, 원어민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제목을 좀 강하게 작성 했지만 원어민 영어, 원어민 화상 영어 자체가 무조건 나쁘다고 말씀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의 언어, 외국어그릇의 단계를 잘 따져서 원어민영어가 큰 도움일 될 조건, 시기를 잘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중국어회화 배우기, 한글로영어 교재 선택 이유 (진짜 말이 되는 5개국어 외국어교재)
영어유치원 보내기 전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 (원비, 가격,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