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애즈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15만원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60세 노후준비 2022. 1. 15. 13:34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15만원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_썸네일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15만원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이번 포스팅에는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15만 원을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부업 수입을 얻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월급 이외 부수입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1월 말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12월 3일부터 1일 1포스팅을 해서 12월 1달 동안 154.05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12월 1개월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12월 1개월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첫 달 15만 원 정도의 수익을 얻은 것이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고 좋아서 주변 지인에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을 하면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나름대로 긍정적인 리액션을 기대했었는데, 한 달에 15만 원을 벌려고 그렇게까지 해야 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 달에 15만 원 수익이 사실 어느 정도 큰 금액으로 주식을 하는 지인에게는 큰 수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해서 많은 공부와 오랜 기간의 변동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제 기준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15만 원이 엄청난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단순히 금액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인생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면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월 15만 원의 자산가치
2. 지식 습득
3. 은퇴 후 제2의 직업
4. 노후 준비

1. 월 15만 원의 자산가치

재택부업, 직장인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5만 원을 얻기 위해서 1년 예금을 얼마를 넣어야 할까요?

단순히 예금금리를 2%를 가정하여 계산해 보겠습니다.

요즘 금리가 올르고 있다고 해도 은행을 지나가면서 보면 대부분 2% 정도의 예금금리입니다. 

먼저 재택부업,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연 수입은 총 180만 원(15만 원 X12)입니다.

그리고 연 180만 원의 이자를 받으려면 예금 총 9,000만 원(180만 원 X 50)을 은행에 맡겨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의 예금 가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의 예금 가치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부업을 통해서 한 달에 15만 원을 벌게 되면 9,000만 원의 자산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제가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분명히 직접 계산해보지는 않았지만 최저시급도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밖에 직접 일을 하지 않아도 매월 15만 원 수익이 발생하는 것 자체가 저만의 굉장한 파이프라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래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나 보는 시간인 회사 점심시간, 출퇴근 시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제 시간을 많이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1일 1포 스팅이 되지 않으면 남은 부분만 퇴근 후 집에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대부분 와이프와 시간을 보내거나 운동, 독서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몇 시간씩 단순히 재미를 위해 하는 게임, 유튜브, SNS 등을 조금 줄이시면 무일푼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 재택부업, 직장인 부업입니다.

2. 지식 습득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로 재택부업, 직장인 부업을 한다면 본인 스스로 지식을 늘릴 수 있는 기회로서 월 수입 이외에 큰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의 비해 정보성 위주의 글을 길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아는 분야의 내용이라면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글을 작성하다 보면 분명히 글의 소재가 떨어질 것이며, 글을 작성하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고 정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찾는 과정에서 본인의 지식이 범위가 늘어나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가장 행복할 때가 본인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며 성장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들을 공부하고 공유함으로 본인의 지적 자산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15만 원 이상의 가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은퇴 후 제2의 직업

티스토리 블로그가 은퇴 이후 제2의 직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일 자체에서 주는 행복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제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가치 실현, 자기만족은 굉장히 어렵고, 결론적으로 회사는 돈을 버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에 소속되어 일하는 것 자체는 누군가에게 지시를 받아야 하며, 분명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60세 이후 은퇴 후 어딘가에 소속되어서 일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당연히 60세까지 재테크와 노후 준비도 해야겠지만 나이 먹으면 몸도 힘든데 컴퓨터로 원하는 시간에만 일을 해서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 부업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나 카페에서 유명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께서는 월 최소 200만 원에서 1000만 원 이상까지 소득을 얻으시는 분들을 봤습니다.

대부분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1년 이내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대부분 그만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60세 이후 직업이라고 생각하며, 느리더라도 거북이처럼 천천히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키워나가 20-30년 이후에 제2의 직업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4. 노후 준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노후 준비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은 매달 정산이 되기 때문에 주식, 펀드 등 상품에 적립식 장기 투자하기 적합합니다.

추후에 말씀드리겠지만 저는 매달 입금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장기 우상향 할 수 있는 자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꼭 티스토리 수익을 가상화폐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매달 일정 금액을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자산에 투자를 한다면 20년, 30년 후에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노후준비 자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노후준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노후준비

만약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지금처럼 월 15 만씩 수익을 얻고, 연평균 수익률 7% 상품에 30년 동안 투자한다면 은퇴 시 2억 가까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15만 원을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개인적인 환경에 따라 티스토리 블로그 월 15만 원의 가치가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다양한 측면에서 너무나도 좋은 파이프라인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이 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블로그 1개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운영 후기

노후자금 준비계획 4가지 - 월 500만원 사용하기

퇴직연금 2021년 수익률 및 결산 (퇴직연금 펀드 추천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