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스테이킹 이란 :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60세 노후준비 2022. 2. 15. 17:01

스테이킹이란,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_썸네일
스테이킹이란,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이번 포스팅에는 스테이킹 코인 연이자 15%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루인베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및 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테이킹'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스테이킹이란 은행에 예금처럼 일정기간 돈을 예치하고 이자를 받는 것처럼 코인을 일정기간 특정 플랫폼에 맡긴 이후 코인으로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상화폐는 장기간 보유하는 것보다는 단기적으로 매매차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을 꾸준히 모아가는 것처럼 가상화폐, 특히 제가 투자하고 있고 앞으로 노후준비를 목적으로 모아갈 비트코인을 중장기 관점으로 매수하시는 분들에게 스테이킹은 필수적입니다.

비트코인이 노후준비를 위한 수단이라고 말씀 드리면 일반적으로 가상화폐를 급격한 상승 및 하락의 매매차익으로 본다면 굉장히 이상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제 기준에서는 굉장히 좋은 노후준비 수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봐주시면 이해가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 스테이킹이란
2. 하루인베스트 투자 이유
3. 하루인베스트 상품 소개

1. 스테이킹이란

스테이킹이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특정 플랫폼에 나의 코인을 일정기간 맡긴 후에 코인으로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은행에서 예금으로 1년, 2년, 3년 등 일정기간 동안 원화를 맡기고 이자를 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스테이킹이란
스테이킹이란

다만 맡기는 것이 디지털자산(가상화폐)과 원화(돈)인지와 맡기는 주체가 거래소 및 기타 플랫폼(하루인베스트, 업비트, 바이낸스 등)인지 은행인지가 차이가 있습니다.

스테이킹의 장점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를 예치하여 이자 개념으로 코인을 보상 받음으로써 코인 수량을 지속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은행 이자보다 스테이킹 이자가 훨씬 높기 높습니다.

스테이킹의 단점은 은행에 예금을 할 때는 예금한 돈이 그대로고 이자만 받지만 스테이킹의 경우에는 예치한 기간 동안 시세 변동에 따라 예치한 코인의 자산 가격이 오를 수도 있고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점일 수도 있고 오른다면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하루인베스트 투자 이유

제가 하루인베스트을 통해 비트코인을 스테이킹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2.1 비트코인 장기적인 상승

비트코인 미래 시세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예측이 나오고 있으며, 모든 의견은 극명한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의견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의견

비트코인이 얼마까지 상승한다고 감히 제가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저는 분명히 미래에는 지금보다 훨씬 높은 자산 가격을 형성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미래 시세에 대해 좋은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투자자는 ‘돈나무 언니’로 불리는 캐서린 우드입니다.

아크인베스크먼트는 정확한 시점은 밝히지는 않았지만 비트코인이 50만달러(약 5억 9525만 원)까지 예상하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며,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투자 비율을 한 자릿수 중반대로 끌어올린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JP모건은 비트코인을 14만 6000달러(1억 7318만 원)까지 예상했습니다. 비트코인이 금만큼 성장하고 금과 유사한 자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논리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연도별 전망
비트코인 시세 연도별 전망 (출처 : 비트코인 골드타임)

특정 비트코인 도서에서는 연도마다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 가격도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2 하루 인베스트의 높은 이자율

아래에 하루인베스트 상품 소개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비트코인 1년 예치 시 15.2%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 15.2% 이자를 복리로 10년 및 20년 투자한다면 복리효과로 상상 이상의 이자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 비트코인을 1000만 원을 수량을 구매하여 하루인베스트에 10년 투자한다고 가정한다면 총 수령 금액은 4천5백만 원이 됩니다.

비트코인 스테이킹 10년 수익률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10년 수익률 (하루인베스트)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투자하기란 굉장히 어렵지만 10년 만에 원금의 4배가 넘는 금액이 되었습니다.

만약 20년을 투자한다면 2억 5백만 원이 됩니다. 원금의 20배가 넘는 총금액입니다.

투자하면 항상 생각나는 워렌버핏의 연평균 수익률도 20%가 되지 않는 점을 고려했을 때 하루 인베스트가 제공하는 연 15.2%로는 굉장한 이자율입니다.

비트코인 스테이킹 20년 수익률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20년 수익률 (하루인베스트)

해당 계산에는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에 따른 차익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하루인베스트에서 비트코인 스테이킹으로 15.2% 이자를 계속 지속한다는 가장하에 계산해 보았습니다.

만약 원금이 조금 더 올라간다면 스테이킹 이자를 통한 이자로 노후를 지낼 수 있을 정도로 금액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인베스트가 제공하는 높은 이자율과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상승을 믿고 제 노후를 위해 비트코인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3. 하루인베스트 상품 소개

   3.1 하루인베스트 자산운용 방식

하루 인베스트에서 15.2%의 높은 스테이킹 이자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총 3가지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3.1.1 암호화폐 거래소간 가격 차이를 활용하는 무위험 차익거래(Arbitrage Trading)

암호화폐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정확히 동일한 가격으로 거래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A 거래소에서는 BTC가격이 50000 USD인데 B 거래소에서는 49900 USD일수도 있습니다.

이때 B 거래소에서 BTC를 매수하여 A 거래소에 팔면 차익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3.1.2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의 가격 안정 메커니즘에 기반인 시장 중립 전략

암호화폐 시장에는 단순 현물만 거래뿐만 아니라 선물시장도 있으며, 해당 선물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인베스트에서는 기존의 전통 금융 선물 거래소에는 없던 Perpetual Future, Funding Fee 시스템 등 기존에 없었던 선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이용하여 선물 시장의 메커니즘과 현물 거래소의 헷징 방법을 통해서 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립니다.

       3.1. 3 BTC/ETH 선물 계약 변동성에 초점을 맞춘 스프레드 거래

BTC/ETH 선물 계약 변동성에 초점을 맞춘 캘린더 스프레드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라 자세한 설명은 어려울 것 같으나 간단히 서로 다른 만기 옵션에 발생하는 가격차이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으나 결론적으로 해당 운용전략으로 2년 넘게 15%의 이자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니 신뢰성이 높은 운용전략으로 판단됩니다.

   3.2 하루인베스트 상품 3가지

하루인베스트는 크게 3가지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3.2.1 Haru Earn

  • 기본적인 자유입출금 상품으로 의무예치기간이 따로 없이 예치한 기간 동안 하루하루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 자율 입출금 상품이기 때문에 일정기간 예치해야 하는 나머지 상품 (‘Haru Earn Plus’, ‘Haru Earn Explore’)에 비해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3가지의 예치 가능함.

      3.2.2 Haru Earn Plus
  • 일정기간 예치를 하여 이자를 받는 시스템으로 해당 기간 동안 코인을 출금할 수 없습니다.
  • 의무예치기간은 15~365일로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기간에 따라 수익률이 상이합니다. (기간이 길수록 이자율 높음)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3가지의 예치 가능함.

하루인베스트에서 제공하는 3개의 코인의 스테이킹 이자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율 :  7 - 15%

하루 인베스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7일)하루 인베스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365일)
하루 인베스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7일 및 365일)

  •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율 :  6.8 - 13.6%

하루 인베스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 (7일)하루 인베스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 (365일)
하루 인베스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 (7일 및 365일)

  • Tether USD 스테이킹 이자율 : 8.1% - 15%

하루 인베스트 Tether USD 스테이킹 이자 (7일)하루 인베스트 Tether USD 스테이킹 이자 (365일)
하루 인베스트 Tether USD 스테이킹 이자 (7일 및 365일)

해당링크로 가입 또는 추천코드 rjsgml112233를 입력하시면 0.2% 추가 혜택 받으실 수 있으며, 하루인베스트 가입방법은 아래 링크를 업로드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2.2 Haru Earn Explore

  • ‘Haru Earn Explore’는 ‘Haru Earn’, ‘Haru Earn Plus’와 비교해 리스크가 있지만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 ‘Haru Earn Explore’는 25%의 연 수익률을 목표로 운영됨.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3가지의 예치 가능함.
  • 관련 상품은 아래와 같으며, 상세한 내용은 해당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aru Earn Explore 투자상품 및 전략
Haru Earn Explore 투자상품 및 전략

지금까지 스테이킹 코인 연이자 15%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루인베스트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하루인베스트 상품은 매일매일 단타로 매매차익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상품은 아닙니다.

다만 최소 일주일 이상 코인을 보유한다면 본인이 보유하는 코인의 수량을 늘릴 수 있는 좋은 수단이기 때문에 꼭 스테이킹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처럼 비트코인의 미래 전망을 신뢰하신다면 노후준비를 위해서 조금씩 모아 나가면서 높은 이자율뿐만 아니라 추후의 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도 얻으실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하루인베스트는 좋은 투자처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

비트코인 연이율 10% 델리오 입금방법 및 스테이킹 방법 (코인종류)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