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27

에어컨 전기세, 전기료 절약방법 4가지 (인버터 정속형 구분, 차이)

이번 포스팅에는 에어컨 전기세, 전기료 절약 방법 4가지와 인버터 정속형 에어컨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면 낮에 에어컨 없이 생활하기 어려울 정도로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에어컨 전기세에 대한 걱정도 같이 생기게 됩니다. 한국전력의 자료에 따르면 4인 가족이 보통 사용하는 1.8KW 에어컨을 일평균 10시간 사용 시 월 전기료가 23만원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사용한 것도 아닌 10시간 기준에 월 전기료가 23만 원이라면 상당한 요금입니다. 또한, 최근 원자재의 급격한 인상에 따라 한국전력도 전기료를 2022년 3분기부터 인상할 예정입니다. 얼마나 오를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최근 물가상승을 고려한다면 과거보다 높은 비율..

국제면허증 발급방법(온라인발급, 준비물, 비용, 유효기간, 가능국가)

이번 포스팅에는 국제면허 온라인 발급방법을 포함하여 관련한 준비물, 비용, 유효기간, 가능 국가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이 생기면서 많은 나라에서 국제면허증이 없이도 운전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국제면허증 없이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가능한 나라입니다.(2021년 11월 기준) 아시아 5개국(동티모르, 몰디브, 부탄, 필리핀, 홍콩) 오세아니아 12개국(나우루, 마셜제도, 미크로네시아, 바누아투, 솔로몬제도, 키리바시, 파푸아뉴기니, 팔라우, 피지, 호주, 투발루, 쿡제도) 아메리카 11개국(니카라과, 도미니카공화국, 미국(매사추세츠주), 캐나다(브리티시컬럼비아주, 앨버타주, 퀘벡주, 뉴브런즈윅주, 뉴펀들랜드래브라도주, 매니토바주, 유콘준주, 노스웨스트준주), 코스타리카..

운전면허증 갱신방법(기간, 과태료, 준비물, 인터넷신청)

이번 포스팅에는 운전면허증 갱선 관련하여 갱신기간, 준비물,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면서 아이가 생기면 아이와 병원을 가거나 놀러를 가기 위해서 차량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 및 실기시험을 합격하고 운전면허증을 처음 발금 받으면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운전면허증은 영구적으로 유용한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마다 갱신을 해야 운전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1종 운전면허는 갱신을 위해서 적성검사를 진행해야 하며, 2종 운전면허는 간단하게 신청만 하여 갱신이 가능합니다. 목차 1.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및 과태료 1.1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및 확인방법 1.1.1 1종 운전면허증 갱신주기 1.1.2 2종 운전면허증 갱신주기 1.1.3..

네이버 영수증 리뷰 및 포인트 적립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통한 포인트 적립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카페에서 20대 초반에 1억원 이상 모은 직장인이 화제가 되었는데, 생활용품 등을 포인트를 통해서 구입하여 지출을 많이 줄였다고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업체에서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중에서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통해 네이버 포인트를 받는 것이 다양한 제품을 구입하는데 좋기 때문에 이용성 측면에서 좋고 절약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으로는 영수증을 반드시 받아서 리뷰할 생각으로 아직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통해서 포인트 적립을 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쉽고 자세하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검색하신 후 'My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영수증 인증'..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방법 및 유예기간 총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전월세 신고제 관련하여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방법 및 유예기간, 과태료를 총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전에 제정된 전월세 신고제 과태료 부과시기가 2022년 6월이었는데, 다시 한번 1년을 유예해 주면세 2023년 6월까지 전월세 신고제가 유예되었습니다. 유예되었긴 하지만 1년이기 때문에 미리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 아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전월세 신고제란, 위반 시 과태료 2.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유예기간 2.1 전월세 신고제 대상 2.2 전월세 신고제 유예기간 3. 전월세 신고제 신고방법 3.1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에 접속합니다. 3.2 '시도' 및 '시군구' 를 선택한 후 '신고하기'를 선택합니다. 3.3 '신고서 등록'을 선택 합니다..

재테크/부동산 2022.06.24

유류할증료란, 유류할증료 개념 및 계산방법, 절약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유류할증료의 개념, 계산방법 및 절약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은 오늘 당장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항공권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기준 2022년 7월 한국 출발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2022년 6월 대비 10-20% 상승할 예정입니다. 유류할증료가 당연히 기름값이 올라가면 같이 올라간다는 체감상 알고 있는데, 어떤 원리로 계산되는지 알면 조금이라도 덜 억울하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 유류할증료 개념 2. 유류할증료 계산방법 3. 유류할증료 절약 방법 1. 유류할증료 개념 유류할증료란 항공사 및 해운사들이 유가 상승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운임에 부과하는 할증료입니다. 유료할증료는 국제선은 2005년, 국내..

코막힘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원인, 약, 수술, 스프레이, 빨리 낫는법)

이번 포스팅에는 코막힘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코막힘의 원인, 약, 수술, 스프레이, 빨리 낫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 및 질병 중 코막힘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코가 막히면 숨을 제대로 쉴 수가 없어서 답답함을 느끼며, 머리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머리가 띵할 경우도 있습니다. 코막힘을 발생시키는 질활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각 원인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목차 1. 코막힘 원인 3가지 1.1 알레르기 비염 1.2 부비동염 1.3 비중격만곡증 2. 코막힘 치료방법 2.1 코막힘 약 2.1.1 진통 해열제(코메키나 등) 2.1.2 슈다페드정 2.2 코막힘 수술 2.3 코막힘 스프레이 2.3.1 ..

생활정보/건강 2022.06.22

토스 만보기 어플 이용방법 총정리(설치, 미션, 적립, 출금, 할인쿠폰)

이번 포스팅에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 미션, 적립, 출금 방법, 할인쿠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부동산 매매를 위해 토스뱅크파킹통장을 만들어 매월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루를 넣어놔도 매월 이자를 정산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돈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또한, 정해진 만기조건이 없는 자율 출금식으로 원할 때 돈을 넣거나 뺄 수 있으며, 2%의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방법 및 후기 : 장단점, 토스뱅크파킹통장 토스뱅크 계좌개설 방법 및 후기 : 장단점, 토스뱅크파킹통장 이번 포스팅에는 토스뱅크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매월 월급을 부동산 매매와 주식 매매로 나누어 적립 및 투자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를 위해서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총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신용도를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문서 중에 하나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입니다. 또한, 금융기관, 관공서 등에서 행정처리를 위해 기관에서 개인의 체납내역이나 완납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요청하는 문서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통해도 동일하게 지방세 미납 유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2가지 문서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 여러 가지 지방세를 전체 한번에 확인이 가능 (모든 지방세가 합산)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여러가지 지방세에 대해 각각 항목에 대해 체납내역 확인이 가능 (각 지방세별로 합산) 지방세는 크게 '도세'와 시, 군세' 2가지로 ..

재테크/부동산 2022.06.19

페이센스 사용방법 및 후기 (OTT서비스 1일 500원 -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왓챠, 웨이브)

이번 포스팅에는 국내에서 주요 사용하는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디즈니를 1일 500원 또는 600원에 사용할 수 있는 페이센스 사용방법과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워낙 다양한 OTT 서비스가 많고, 각 OTT에서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도 다양해서 원하는 드라마, 영화 등만 보려고 하면 최소 2-3개의 OTT서비스를 구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OTT서비스는 월 단위 결제 시스템으로 1주일, 2주일 등 짧은 기간 동안만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구독하시고 있는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웨이브, 티빙, 쿠팡 플레이 등이 있으며, 사용자수, 화질 등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월마다 만원씩 지불해야 하며, 2-3개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