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업비트 수수료 총 정리 (거래 및 입출금 수수료 절약 방법)

60세 노후준비 2022. 2. 18. 08:00

업비트 수수료 총 정리 (거래 및 입출금 수수료 절약방법)_썸네일
업비트 수수료 총 정리 (거래 및 입출금 수수료 절약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거래 및 입출금 수수료 절약 방법을 포함한 업비트 수수료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통해서 비트코인 및 다른 알트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국내 거래소도 업비트로 노후준비를 위해 업비트로 코인을 매수하여 하루인베스트로 송금하여 스테이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루 인베스트는 비트코인 스테이킹 서비스로 연 15% 이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 달만 예치해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 코인을 매수하고 꾸준히 모아가신다면 굉장히 좋은 투자방법입니다.

자세한 하루 인베스트먼트 가입방법 및 스테이킹 방법은 아래 랭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테이킹 추가 0.2% 이자 혜택 포함)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입출금 하는데 수많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업비트가 거래수수료와 입출금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고는 말씀은 드리지 못하겠지만 국내 거래소에는 업비트가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수수료도 저렴한 편입니다.

목차
1. 업비트 거래수수료
2. 업비트 입출금 수수료
3. 업비트 출금 수수료 저렴한 코인

1. 업비트 거래수수료

   1.1 1일 입출금 한도

업비트 거래수수료를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1일 입출금한도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라 한도는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보안인증과 거래금액이시라면 똑같습니다.

업비트 일일 입출금한도
업비트 일일 입출금한도

  • 1일 입출금 한도는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 회원 당 실명 확인된 1개의 계좌로 입금 한도가 설정됩니다.
  • 디지털 자산은 출금 시점의 원화 환산금액을 반영해 1일 출금한도가 관리됩니다.
  • 부정거래가 의심되는 경우 KRW 및 디지털 자산 입출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원화 입출금은 2 채널 인증 완료 시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1.2 거래수수료

업비트 거래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 거래 시 수수료는 0.05%입니다.

다른 국내 거래소인 빗썸과 코인원은 다양한 수수료 할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내 거래소에서는 업비트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는 3개의 거래소 수수료이며, 기본 수수료 기준입니다.

  • 업비트 : 0.05%
  • 빗썸 : 0.25%
  • 코인원 : 0.2%

업비트 거래수수료
업비트 거래수수료

  • 거래수수료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수수료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경우, 할인이 적용된 거래수수료가 표시됩니다.
  • 페이백 할인이 진행 중인 경우, 화면에 표시된 거래수수료를 선 수취 후 할인 금액만큼을 회원님 계정으로 입금해 드립니다.

2. 업비트 입출금 수수료

가상화폐 거래소끼리 코인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하며, 코인 입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업비트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빗썸으로 송부가 가능하며, 송부 시 수수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업비트 입출금 수수료는 업비트 회원 간 송금 시에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나머지 거래소 및 플랫폼에 송부할 때는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원화 출금 및 이외 다른 코인을 입출금 시에는 아래의 수수료(부가세 포함)가 부가됩니다. (참고로 업비트 입금 시에는 대부분 무료)

업비트 출금 수수료 - 1
업비트 출금 수수료 - 1

출금 수수료에 나타내 있는 수수료는 해당 코인의 개수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경우 출금수수료가 0.0009로 나와 있으며, 출금 수수료로 0.0009개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기준 비트코인은 약 5천만 원 정도이며, 5천만 원 x 0.0009 = 약 4만 5천 원이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입니다.

업비트 출금 수수료 - 2
업비트 출금 수수료 - 2

추가적으로 다른 코인의 입금 및 출금 수수료는 해당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업비트 출금 수수료 저렴한 코인

저와 같이 다른 플랫폼 및 거래소에 코인을 송부하여 스테이킹을 하기 위해 저렴한 코인으로 2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스테이킹 코인이 비트코인이라고 해도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으로 코인을 송부한 후 해당 코인을 스테이킹 하고자 하는 코인으로 바꾸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트코인의 출금 수수료는 약 5만 원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매수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큰 금액입니다.

매달 월급에서 일정 금액의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5만 원이 수수료로 발생한다면 굉장히 큰 마이너스입니다.

물론 큰 금액으로 코인을 출금하신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5만 원이면 치킨이 3마리이니, 조금 귀찮으시겠지만 아래 설명드리는 코인으로 출금하시어 원하시는 코인으로 변환하시어 스테이킹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는 리플(XRP)입니다.

업비트 리플(XRP) 출금 수수료는 리플 1개입니다.

2022년 02월 12월 기준으로 리플 1개가 948원이기 때문에 업비트 리플 출금 수수료는 948원입니다.

업비트 리플(XRP) 출금 수수료
업비트 리플(XRP) 출금 수수료

두 번째는 트론(TRX)입니다.

업비트 트론(TRX) 출금 수수료는 트론 1개입니다.

2022년 02월 12월 기준으로 리플 1개가 948원이기 때문에 업비트 트론 출금 수수료는 78.1원입니다.

업비트 트론(TRX) 출금 수수료
업비트 트론(TRX) 출금 수수료

지금까지 업비트 거래수수료, 입출금 수수료, 출금 수수료 저렴한 코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가상화폐를 단기 트래딩 목적으로 거래하시는 분들에게는 거래수수료가 굉장히 중요하며, 저처럼 오랜 기간 스테이킹을 통해 코인을 모아가실 목적이라면 코인 출금 수수료가 중요합니다.

본인의 가상화폐 투자 경향을 잘 확인하시어 알맞은 거래소를 선택하여 아낀 수수료도 투자가 될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테이킹 이란 :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비트코인 연이율 10% 델리오 입금방법 및 스테이킹 방법 (코인종류)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하루인베스트 6개월 후기(비트코인 스테이킹 11회, 누적수익 53만원)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