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NFT 코인 종류 5가지 (거래소, 거래량, 수익률)

60세 노후준비 2021. 12. 25. 09:26

이번 포스팅에는 과거 수익률과 기본 거래량으로 선정한 NFT 코인 종류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몇 년 만에 비트코인 포함한 다양한 가상화폐 열풍으로 코인 시장에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였고, 다양한 나라에서 거리 및 결제수단으로 실제 이용되가고 정도로 가상화폐 시장이 국가 측면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에 뒤를 이어 NFT 열풍이 급격히 새로운 트렌드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트코인이 처음 알려졌을 때 많은 사람들이 가상의 돈이 무슨 진짜 화폐가치가 있느냐며 인정을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거래액이 주식만큼 커졌고, NFT도 현재 4차 산업혁명의 흐름으로 반드시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제 막 시작하게 된 NFT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투자의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투자의 선택은 본인의 선택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NFT란, NFT와 코인의 차이
2. NFT 코인 종류

1. NFT란, NFT와 코인의 차이

   1.1 NFT란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불리며,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NFT는 문화유산, 콘텐츠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유형 자산을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복제가 불가능한 고유 값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품, 소유권 증명이 보장됩니다.

   1.2 NFT 토큰과 코인의 차이

명확히 구분하자면 NFT 토큰과 코인은 다른 개념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가상화폐 코인은 자체 블록체인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NFT 토큰은 자체 블록체인을 갖고 있지 않고, 다른 가상화폐 코인의 블록체인을 활용합니다.

결론적으로 NFT 토큰은 코인판 위에서 성장 및 거래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FT 토큰과 코인의 차이점
NFT 토큰과 코인의 차이점

현재 상용되고 있는 많은 NFT 토큰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이용하고 있고, 최근에 이더리움의 가격이 상승한 큰 이유 중 하나가 NFT입니다.

결론적으로 NFT와 토큰과 코인은 스스로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로 나뉘게 됩니다.

2. NFT 코인 종류

   2.1 Theta Coin(쎄타코인)

쎄타 코인은 블록체인을 적용 한 분산형 비디오 스트리밍 및 데이터 전송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쎄타 코인은 2019년 3월 출시되어 고객들이 P2P 기반으로 리소스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해주는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쎄타 코인은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NFC 코인으로 투자사 중 우리가 잘 아는 삼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ta Coin(쎄타코인) 투자사
Theta Coin(쎄타코인) 투자사

또한, 실제 파트너사 중 나사, 라인 등 예상하지 못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Theta Coin(쎄타코인) 파트너사
Theta Coin(쎄타코인) 파트너사

쎄타코인은 2021년 2분기부터 로드맵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상한 것보다 목표가 굉장히 높은 것 같습니다.

Theta Token(쎄타토큰) 로드맵
Theta Coin(쎄타코인) 로드맵

NFT로 주목받기 전까지만 해도 바닥을 기어가는 느낌으로 낮은 가격을 계속 유지했지만 NFT로 주목받으면서 정말 급격한 상승을 하였다고 다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Theta Coin(쎄타코인) 차트
Theta Coin(쎄타코인) 차트

NFT는 이제 시작한 단계로 앞으로 더 상승할지 이대로 하락하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2 Chiliz Coin(칠리즈코인)

칠리즈코인은 2019년에 도입된 토크로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핀테크 분야의 대표적 NFT입니다.

칠리즈코인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팬들을 위한 플랫폼인 소시오스 닷컴을 운용하면서 새로운 마니아 문화 형성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칠리즈코인 파트너는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FC, AS로마, 인터 밀란 등 다양한 유럽 축구 클럽과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 단체 UFC 등이 있습니다.

팬들은 브랜드가 지정된 팬 토큰(Fan Token)을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클럽 중점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영향을 미치고 투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몰타에서 2018년에 설립되었고,  비전은 적극적인 팬과 수동적인 팬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칠리즈코인은 수백만 명의 스포츠광들에게 토큰을 통해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칠리즈토큰을 사용하여 브랜드가 지정된 팬 토큰을 구입할 수도 있고, 이를 통해 Socios 앱에서 설문조사에 투표를 통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hiliz Coin(칠리즈코인) 차트
Chiliz Coin(칠리즈코인) 차트

칠리즈코인은 빗썸 상장기준 많이 하락한 편이지만 거래량도 많고 앞으로 스포츠 엔터 산업은 높은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 나쁘지 않은 NFT 코인 종류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2.3 Engin Coin(엔진코인)

 엔진(Enjin)사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2017년에 발행한 이더리움 기반 토큰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하던 게임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이나 재화 등이 게임회사의 서버나 개인 노트북에 저장되지 않고, 엔진 토큰을 활용하여 기록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통해서 게임회사는 해킹이나 재해사고 등으로 위험이 없어진다는 강력한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자체로 정보들이 안전하고 보호되기 때문에 개인 소유권 보장도 온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Engin Token (엔진토큰) 차트
Engin Coin(엔진코인) 차트

엔진 토큰도 NFT 성장 이슈로 2021년 1분기부터 급격한 상승을 했습니다.

엔진 코인 프로젝트가 지속되면서 많은 게임들이 엔진 코인을 기반으로 출시된다면, 게임에서 많은 아이템들의 거래에서 문제들을 해결해주며, 아이템들의 일정한 가치를 유지하며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시장은 앞으로도 더 커질 것입니다. 이에 따라 엔진 코인의 성장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4 Klaytn Coin (클레이튼 코인)

클레이튼 코인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 그라운드 X가 개발하였으며, 비트코인처럼 하나의 코인이 아닌 이더리움이나 이오스 같이 분산 애플리케이션 디입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입니다.

기본적인 클레이튼 코인의 기술도 기술이지만 카카오 계열사이기 때문에 그만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2분기에는 한국은행의 디지털 화폐로 도전한다는 이슈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Klaytn Coin (클레이튼 코인)
Klaytn Coin (클레이튼 코인) 차트

클레이튼 코인도 이번 연도 초에 급격히 상승하였다가 다시 조정을 주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카카오라는 큰 플랫폼을 사용하여 크게 성장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5 Origin Protocol Coin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오리진 프로토콜은 이더리움을 사용해 이용자들이 탈중앙화 P2P 방식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작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마켓 플레이스에서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자유롭게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오리진 코인을 통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스테이블 코인의 역할입니다.

지갑에 넣어 두기만 해도 수익을 조금씩 얻을 수 있는 역할입니다.

Origin Protocol Coin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기능
Origin Protocol Coin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기능

오리진 코인은 한번 크게 올랐지만 오르고 내리 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황이 좋아진다면 같이 올라갈 것으로 생각하며, 다만 다른 코인에 비해 거래량이 조금 아쉽습니다.

Origin Protocol Token (오리진 토큰) 차트
Origin Protocol Token (오리진 토큰) 차트

오리진 프로토콜 파트너사입니다.

Origin Protocol Coin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파트너사
Origin Protocol Coin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파트너사

아마존, 삼성, 구글 등 어마 무시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상승을 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수익률과 기본 거래량으로 선정한 NFT 코인 종류 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도 NFT 코인에 대해 공부하는 단계로, 단순 소개만 시켜드리는 느낌으로 받아들이셨으면 좋겠고, 실제 투자에 대해에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NFT 란, NFT 코인과의 차이점, NFT 전망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