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

60세 노후준비 2022. 2. 8. 09:22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_썸네일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

이번 포스팅에는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금리가 오르고 있지만 그래도 기준금리가 낮아서 은행에 맡기는 게 손해로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상승여력도 있고 코인을 예치하고 코인으로 이자를 받는 스테이킹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가상화폐가 장기적으로 오른다고 믿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스테이킹입니다.

가상화폐에 종류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지만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코인은 연 10% 이상의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10% 이자율을 제공하는 코인을 스테이킹을 하면 7년만에 코인의 수량이 2배가 되니 코인을 장기적으로 모아가는 좋은 투자방법입니다.

현재 다양한 코인 거래소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인 거래량 기준 세계 1위 코인 거래소가 바이낸스입니다.

거래량 및 금액만 봤을 때도 압도적으로 높으며, 2위인 코인베이스와도 거래금액 차이가 5배나 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량 순위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량 순위

바이낸스 스테이킹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바이낸스를 가입하여 코인을 보유해야 합니다.

관련하여 기존에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을 드렸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링크 주소로 가입을 하시면 거래 수수료 2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rjsgml123123.tistory.com/170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총 정리 (수수료 20% 할인 받기)

이번 포스팅에는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낸스(Binance)는 중국계 캐나다 출신인 창펑 자오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소 중

rjsgml123123.tistory.com

https://rjsgml123123.tistory.com/171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방법, 입금 및 출금방법 총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방법, 입금 및 출금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화폐를 매수 및 매도할 때 대부분 업비트 또는 빗썸과 같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

rjsgml123123.tistory.com

바이낸스를 가입 및 코인을 입금하면 스테이킹 사전 준비는 완료됩니다.

목차
1.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율
2.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1.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율

바이낸스 스테이킹 상품은 크게 Locked Staking 및 DeFi Staking 2가지 종류가 있으며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Locked Staking : 코인을 정해진 기간 동안 예치하면 해당 기간 동안 인출이 불가능함. (DeFi Staking보다 이자율이 높음)
  • DeFi Staking : CMA통장처럼 매일매일 이자를 정산해주는 방식 (Locked Staking보다 이자율이 낮음)

2022년 02월 07일 기준으로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의 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1 바이낸스 Locked Staking 개수 : 88개

바이낸스 Locked Staking-1바이낸스 Locked Staking-2
바이낸스 스테이킹 코인종류-1

2번째 줄에 나와 있는 것이 이자율입니다. (30일 기준)

바이낸스 Locked Staking-3바이낸스 Locked Staking-4
바이낸스 스테이킹 코인종류-2

   1.2 바이낸스 DeFi Staking : 13개

바이낸스 DeFi Staking-1바이낸스 DeFi Staking-2
바이낸스 스테이킹 코인종류-3

CMA 계좌처럼 매일매일 이자를 제공하는 DeFi Staking은 확실히 이자율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코인 종류 및 이자율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바이낸스에 가입하고 입금을 먼저 진행 후 스테이킹이 가능합니다.

   2.1 바이낸스 홈페이지에서 'Earn' -> 'Staking'을 선택합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Earn', 'Staking'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Earn', 'Staking'

   2.2 'Locked Staking' 또는 'Defi Staking'을 선택합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Locked Staking' 'Defi Staking' 선택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Locked Staking' 'Defi Staking' 선택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Locked Staking'은 일정 기간 동안 맡기고 인출이 불가능하며, 'Defi Staking'은 일일 이자가 제공되는 시스템으로 원할 때 언제나 인출이 가능하며, 2개 상품의 스테이킹은 방법은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2.3 코인 종류, 예치기간을 선택하고 'Stake Now'를 선택합니다.

코인은 '에이다'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코인 종류 : 원하는 코인 선택
  • 예치기간 : 30일, 60일, 90일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에이다 30일 스테이킹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에이다 60일 스테이킹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에이다 60일 스테이킹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에이다 90일 스테이킹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에이다 90일 스테이킹

바이낸스는 예치기간이 30일, 60일, 90일이 가능하며, 예금도 예치기간이 길어지면 이자율이 높아지는 것처럼 예치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율이 높아집니다.

  • 에이다 30일 스테이킹 이자율 : 7.75%
  • 에이다 60일 스테이킹 이자율 : 8.24%
  • 에이다 90일 스테이킹 이자율 : 10.43%

   2.4 예치기간 및 수량을 기입하고 'Confirm'를 선택합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예치기간, 수량 선택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 예치기간, 수량 선택

에이다의 경우에는 최소 스테이킹 수량은 1개이며, 최대수량은 500,000개입니다.

제가 모아갈 비트코인은 이자율이 낮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가 처음 생길 때는 스테이킹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어서 이자율이 높았는데, 많은 분들이 스테이킹을 알아가고 예치하는 수량이 많아져서 그런지 이자율이 낮아지는 코인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본인이 보유한 코인을 단기적으로 매수 및 매도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노후준비 등으로 어느 정도 장기적으로 보유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스테이킹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은행 이자가 많이 줘보야 3%인 것과 비교했을 때도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하며, 코인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꼭 스테이킹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총 정리 (수수료 20% 할인 받기)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방법, 입금 및 출금방법 총 정리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하루인베스트 6개월 후기(비트코인 스테이킹 11회, 누적수익 53만원)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스테이킹 이란 :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