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스테이킹이란? 하루인베스트에서 스테이킹 하는 이유 (0.2% 추가 혜택)

60세 노후준비 2022. 5. 6. 15:18

스테이킹이란, 하루인베스트에서 스테이킹 하는 이유 (0.2% 추가 혜택)_썸네일
스테이킹이란, 하루인베스트에서 스테이킹 하는 이유 (0.2% 추가 혜택)

이번 포스팅에는 스테이킹이란 무엇이며, 노후준비를 위해 진행하는 하루인베스트 스테이킹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인이나 가상화폐를 들어보신분들 중에 '스테이킹'이라는 단어를 한 번이라도 들어보신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스테이킹'이란 은행, 증권사에 일정기간 동안 돈을 예치하면 이자를 받는 것처럼 업비트, 하루인베스트 등 특정 플랫폼에 코인을 일정기간 맡기고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노후준비 수단 중 하나로 제 티스토리 수익과 와이프의 부수입을 비트코인을 매수하여 하루인베스트에 스테이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이라는 믿음과 하루인베스트의 비트코인 스테이킹의 높은 이자율로 꾸준히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테이킹이란?
2. 노후준비를 위해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
3. 하루인베스트에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

1. 스테이킹이란?

'스테이킹'이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특정 기간, 플랫폼 등에 본인이 소유한 가상화폐를 예치한 후 예치한 가상화폐를 받는 것입니다.

스테이킹이란
스테이킹이란

은행이나 증권사에 예금으로 1-3년 등 긴 기간 동안 돈(원화)을 맡기고 이자(원화)를 받는 것과 동일한데, 맡기고 받는 것이 가상화폐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테이킹의 장점과 단점은 명확한데, 각 장점이 단점으로 각 단점이 장점이 될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스테이킹의 장점은 본인이 매수, 매집하고자 하는 가상화폐의 수량을 늘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원화를 맡기고 원화를 받기 때문에 물가상승에 따라 오히려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의 가격의 변화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테이킹은 이자로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원화가 아닌 자산의 수량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반면, 스테이킹의 단점은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가상화폐 가치가 떨어지면 전체적인 본인의 자산의 가격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은행에 맡기는 돈의 경우에는 원금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손실 볼 위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테이킹의 경우에는 맡긴 가상화폐 가치가 떨어지면 전체 자산의 가격이 떨어지게 되며, 반대로 가상화폐가 오른다면 이자소득 이외 전체적인 원금의 가격도 상승하게 됩니다.

2. 노후준비를 위해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

'스테이킹'은 지속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처럼 가상화폐를 맡기고 가상화폐를 이자로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등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스테이킹을 할 수 있는 가상화폐의 종류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2022년 05월 06일 기준으로 109개의 가상화폐에 대해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참조)

바이낸스 스테이킹 가상화폐 종류
바이낸스 스테이킹 가상화폐 종류

이렇게 다양한 가상화폐가 스테이킹이 가능함에 불구하고 제가 굳이 비트코인 스테이킹만 하는 이유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상승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미래 가격에 대해서 다양한 기관 등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있지만 각각 차이가 엄청납니다.

어떤 기관은 가치가 0에 수렴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기관도 있고, 50만 달러까지 예상하는 기간도 있습니다.

기관별 비트코인 가격 예상
기관별 비트코인 가격 예상

특히, 비트코인의 가치를 굉장히 좋게 보는 투자자 중 한 명은 아크인베스트먼트의 캐서린우드입니다.

캐서린우드는 명확한 시기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비트코인이 50만 달러(약 6억)까지 가격 상승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함께 세계의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일정 비율로만 편입한다면 많은 자금이 유입될 것이며, 충분히 가능하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골드타임에서는 연도마다 아래와 같이 비트코인 예상 가격도 제시하였습니다. 솔직히 이렇게만 된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골든타임 연도별 예상금액
비트코인 골든타임 연도별 예상금액

미래에 비트코인 가격이 이렇게 크게 성장을 하던 안 하던 결론적으로 달러 이외에 탈중화화 화폐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대장인 비트코인은 반드시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노후를 위해 비트코인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3. 하루인베스트에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 중에서 하루인베스트에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이유는 높은 이자율 때문입니다.

  • 하루인베스트먼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 14.2% (1년)

하루인베스트먼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1년)
하루인베스트먼트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 (1년)

이전에는 15% 비트코인 스테이킹 이자율을 제공했지만 다른 플랫폼처럼 조금씩 이자율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높은 이자율입니다.

아래 추천인 코드나 링크를 통해 하루인베스트를 가입하신다면 추가 이자 0.2%를 평생 받으실 수 있으니 꼭 해당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단순 추천인 아이디만 입력하면 됨.)

구체적인 가입방법은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rjsgml123123.tistory.com/178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

이번 포스팅에는 하루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노후준비를 위해서 비트코인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고점 대비 많이 하락 가격이지만 금융의

rjsgml123123.tistory.com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은 아니지만 이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예상 보상률은 4.4%정도로 높지가 않습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율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율

지금까지 스테이킹이란 무엇이며, 노후준비를 위해 진행하는 하루인베스트 스테이킹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저처럼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를 모아가신다면 그냥 가지고만 있다면 떨어질 때 팔고만 싶으실 것입니다.

스테이킹을 통해 수량을 더욱 늘리고 일정기간 동안 뺄 수 없기 때문에 강제 존버도 하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하루인베스틑 10% 이상의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자율이 낮아지기 전에 스테이킹을 통해 높은 이자소득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업비트 수수료 총 정리 (거래 및 입출금 수수료 절약 방법)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Feat. 추가 이자)

노후자금 준비계획 4가지 - 월 500만원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