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27

미국주식 나스닥 시가총액순위 실시간 확인방법(인베스팅닷컴)

이번 포스팅에는 미국주식 나스닥 시가총액 순위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1등 종목을 추종하면서 매달 100만 원씩 주식을 모아가며 노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정도 부터 매달 전 세계 시가총액 1등 기업을 매수하고 있는데, 이번 연도 5월에 워낙 큰 하락이 있어서 수익률은 마이너스이나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씀 드리는 전 세계 시가총액 1등은 미국 시가총액 1등을 의미하며, 제가 투자를 시작한 작년부터 지금까지는 계속 애플이 시가총액 1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1등기업 = 전 세계 시가총액 1등 기업 주가는 매일매일 변하며 애플이 하한가를 맞아떨어지게 된다면 기존에 다른 기업이 시가총액 1등을 차지할 것으로..

재테크/주식 2022.05.31

스타벅스 기프티콘, 쿠폰 할인 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기 (기프티스타 사용법, 최대 45%할인)

이번 포스팅에는 기프티스타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스타벅스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기존 4,100원에서 4,500원으로 10% 가격이 오르면서 가격은 400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체감상 예전처럼 사 먹기가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사실 커피 뿐만 아니라 우유, 계란 등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기본적인 물가가 대폭 오른 것 같습니다. (내 월급은 제외) 친구들을 만나거나 독서 같은 여과생활을 할 때 스타벅스를 자주 방문하는데, 가격이 올라서 항상 방문에 고민이 되던 와중에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쿠폰을 최대 45%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프티스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스타벅스 음료에 대해 45%를 할인해주는 것..

CFD거래란(차액결제거래, 자격, 장점)

이번 포스팅에는 CFD(차액결제거래)란 무엇이며, 관련 자격 및 장점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단일 상품보다는 여러 종목이 결합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적, 장기적으로 운용이 가능한 ETF가 대세 상품으로 인기가 많아지면서 증권사의 HTS나 MTS 이외에도 다양한 수단을 통해서 ETF를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는 신탁거래로 ETF 투자가 가능하며, 증권사에서는 CFD계좌로 ETF 투자가 가능합니다. CFD는 레버리지 활용이 가능하여,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상품 등 여러가지 상품에 투자가 가능하여 전문투자자분들이 큰 관심을 가시고 계십니다. 목차 1. CFD(차액결제거래)란? 2. CFD(차액결제거래) 자격 2.1 CFD(차액결제거래) 전문자격 요건 2.2 ..

성인영어회화 학습지 효과, 추천교재 (하나의 교재로 5개국어, 한글로영어)

이번 포스팅에는 성인 영어회화 학습지가 효과가 있는지와 제가 추천드리는 외국어 교재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직장인 30대 - 40대 분들이라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시절에 구몬이나 빨간펜 등 학습지 하나씩은 한 번씩 해보셨을 것입니다. 지금 조카들을 봐도 아직도 구몬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세월이 많이 지났는데도 교육이 크게 바뀌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과거의 향수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성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하는 성인영어회화 학습지가 다시 유행이라고 합니다. 옛날에 기억을 잘 떠올려 보시면 구몬과 같은 학습지가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을까요? 목차 1. 성인영어회화 학습지 유행 이유, 효과 1.1 성인영어회화 학습지 유행 이유 1.2 성인영어회화 학습지 효과 1.2.1 반복은 없이..

외국어, 교육 2022.05.28

영어회화 잘하는 법 vs 글(독해)을 잘 읽는 법, 무엇이 우선인가

이번 포스팅에는 영어회화 잘하는 방법과 영어 글을 잘 읽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영어로 말을 잘 하고 싶으실까요? 아니면 영어 글을 잘 읽고 싶으실까요? 만약 둘중에 하나만 할 수 있고, 하나는 아예 못하게 된다면 어떤 걸 선택하실 건가요? 말하기와 읽기 당연히 상호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하나만 선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여기에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한 방법과 영어 읽기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분명한 차이가 있으며 다른 방향을 설정하여 접근해야 하며, 2가지 중에 분명한 우선순위는 존재합니다. 목차 1. 영어 글을 잘 읽는 공부방법 1.1 영어 공부 첫 시작 : 파닉스 1.2 영어글자, 알파벳과 친해지기 : 영어 쓰기 1.3 영어단어 공부 1.4 문..

외국어, 교육 2022.05.27

차세대 전자여권 온라인 재발급방법 (정부 24 여권재발급)

이번 포스팅에는 차세대 전자여권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가장 필수품인 중 하나가 바로 여권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2-3년동안 지속이 되면서 해외여행이 완전히 막혀버린 탓에 여권 기간이 거의 만료가 되어가는 시기에 10월에 이탈리아 여행을 위해 비행기 예약을 하던 중에 여권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서지만 해외 입국자 무 격리 입국이 이루어지는 곳들이 많아지고 항공편들도 증편되기 시작하면서 비행기 예매를 하려다가 저처럼 여권을 잃어버렸는지 알게 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권이 분실된 것을 아셨다면, 먼저 여권 분실 신고를 먼저 완료 하고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2021년 12월 21일부터 여권을 받는 사람은 기존과..

국민연금수령나이, 조기수령과 연기수령 언제 받는게 좋은가?

이번 포스팅에는 국민연금 수령 나이를 포함하여 조기수령이 나을지 연기하여 기존 기준 나이보다 늦게 수령하는 게 좋을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본 정부에서 2022년 5월부터 공적연금 수령 나이 및 개시 시기를 기존보다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연금제도 개혁을 진행하면서 정년을 얼마 남지 않은 일본의 직장인들이 연금 수령시기를 두고 갑론을박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공적연금은 크게 국민연금과 후생연금 2층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 :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일본 거주자가 급여 상관없이 폭넓게 가입 후생연금 : 주로 급여 생활자를 대상으로 가입 국민연금이든 후생연금이든 일본에서는 현재 연금수령 가능 나이가 65 세부 터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65세부터 연금을 무조건 수령해야 하는 것은 ..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차이 (수급자격, 수금액, 신청방법, 지급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수급조건, 수급액, 신청방법, 지급방법 측면에서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께서 노인복지정책 중 하나라 기존에 30만원 정도의 기초연금을 40만으로 상향하는 공략을 내세우면서 국민들끼리 찬반 논란이 있어 왔습니다. 목차 1. 기초연금과 노령연금 차이 1.1 기초노령연금(기초연금) 개념, 정의 1.2 노령연금 개념, 정의 2. 기초연금 노령연금 수급자격 2.1 기초연금(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2.2 노령연금(국민연금) 수급자격 3. 기초연금 노령연금 수금액, 수령액 3.1 노령연금(국민연금) 수금액, 수령액 3.2 기초연금(기초노령연금) 수금액, 수령액 4. 기초연금 노령연금 신청방법 4.1 기초연금 신청방법 4.1.1 신청기한 4.1.2 신청서..

기계설비법에 따른 기계설비성능점검 총 정리 (업무내용, 대상, 비용 등)

이번 포스팅에는 기계설비법에 따른 기계설비성능점검 관련하여 업무내용, 대상, 비용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신고를 완료 및 경력수첩을 수령한 후 관할 구청에 관리하는 건축물을 유지관리자 선임을 하면 업무가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관할구청에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을 한 이후부터 진짜 업무가 시작된다고 보시면 되며, 많은 업무 중에 하나가 기계설비성능점검입니다. 기계성능점검에 대해 말씀 드리기 전에 본인이 관리하거나 소유하고 있는 건축물이 선임 대상인지부터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기존의 포스팅(포스팅 맨 마지막 링크)을 참고하시어 먼저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계설비성능점검 대상 및 기한 1.1 기계설비성능점검 관련 법규 및 목적 1.2 기..

자격증 2022.05.23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신고 총 정리(사전 준비물, 전체 절차)

이번 포스팅에는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신고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한기계건설협회에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신고와 함께 관리자 수첩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대한기계건설협회 : 경력신고 및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수첩 발행 관할 구청 :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수첩 등을 포함하여 선임신고 현재 관리하고 있는 건축물이 기계설비유지관리자를 선임해야 하는지, 어떤 등급의 유지관리자가 필요한지는 기존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05.21 - [자격증]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대상 및 자격증 총 정리(벌금 등)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대상 및 자격증 총 정리(벌금 등) 이번 포스팅에는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기계설비 유지관..

자격증 202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