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애즈

구글 애드센스 본인확인 방법 (PIN 번호 수령 및 인증)

60세 노후준비 2021. 12. 10. 23:10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 애드센스 본인 확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며칠이 있으니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였습니다.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화면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화면

아직 수익이 크지 않은데 찾아보니 수익금이 10달러가 넘으면 구글 애드 센서에서 처음 수익을 지급할 PIN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처음에 굉장히 당황하였지만 당연히 뜨는 문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 문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핀번호를 송부했다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주소 인증, 본인 확인 메일
구글애드센스 주소 인증, 본인 확인 메일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은 도착하는데 보통 3주 정도 소요되며, 발송된 날짜 기준으로 4개월 내 PIN번호를 인증해야 광고 게재를 지속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 인증을 해야 합니다.

< 본인인증 구글 애드센스 메일 내용 >
PIN 번호 편물을 수령하시면 본 이메일에 표시된 주소 인증하기를 클릭한 후 PIN 번호를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관련 카드에 입력해 주세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홈페이지에 바로 PIN 번호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중요사항: PIN 번호가 처음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시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PIN 번호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도착하기까지 3주가 소요됩니다.
PIN 번호 우편물 배송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Google에 올바른 수취인 주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팁을 참고하세요.

우편물을 수령하면 우편물에 적혀 있는 PIN 번호를 아래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인증을 하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 본인확인 화면
구글애드센스 본인확인 화면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6자리 PIN인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직 PIN번호 우편물이 오진 않았지만 다른 블로그를 참고하면 우편물이 오면 아래에 표기된 부분에 PIN번호가 적혀 있으며, 이 번호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 PIN번호 우편물
구글애드센스 PIN번호 우편물 ( 출처 : https://mydg.tistory.com/326)

PIN 번호를 인증하면 최종 아래와 같이 주소가 인증되었다고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애드센스 본인확인 완료 화면
구글애드센스 본인확인 완료 화면

참고로 해당 PIN 인증 후 100달러가 넘으면 기존에 입력해둔 지정 계좌에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해줍니다. 

아직까지 입금되는 금액을 보면 수익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노후준비를 위해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 업로드 해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중간광고 삽입 방법 2가지(자동 vs 수동)
카카오 키워드광고로 다음 검색량 조회하기 (수익이 되는 키워드 선정)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글 설정 및 보이게 하기 (글이 하나만 보일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