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교육

중국어회화 배우기, 한글로영어 교재 선택 이유 (진짜 말이 되는 5개국어 외국어교재)

60세 노후준비 2021. 12. 12. 22:3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중국어회화 배우기 한글로영어 교재 선택이유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2021년 중국회화 배우기를 목표로 하고 결혼준비로 바빠서 못하다가 이제 막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국어회화 배우기 교재로 선택한 교재는 '한글로영어'입니다.

시원스쿨, 야놀자 등 유명한 외국어 교재는 아니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중국어공부, 중국어회화라는 키워드로 검색만 해도 정말 다양한 교재들이 있습니다.

중국어배우기 많은 다양한 교재 

지금까지 외국어(특히, 영어)를 대학교, 취업을 위해서 항상 읽기, 듣기만을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서 20년 이상 공부한 영어로 제대로 말할 수 없기에, 이번에 중국어회화는 무조건 듣고 말할 수 있는 외국어의 근복적인 목적인 의사소통을 집중적으로 생각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중국어, 중국어회화를 공부하기로 한 교재는 '한글로영어'라는 교재입니다.

제가 '한글로영어'를 중국어회화 교재로 선택한 이유는 크게 4가지입니다.

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

 

1. 소리로 배우고, 진짜 말을 할 수 있는 중국어 교재

중국어 뿐만아니라 외국어를 처음 배우는 시기에 가장 먼저 해야하며 중요한 것이 듣고, 말하는 것입니다.

아기가 한국어를 처음 배울 때는 엄마,아빠가 말해주는 것을 단순히 듣고 따라하면서 말을 배웁니다.

그 후에 듣고, 듣고 말하는 실력이 기초가 되서 나중에 글씨를 배우며 읽고, 쓸줄 알게 됩니다.

이렇게 한국어를 배우는 것처럼 외국어도 동일하게 배워야 의사소통이 되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초등영어라고 항상 나오는 '파닉스영어'를 가장 먼저 배우면 좋지 않습니다.

파닉스영어는 듣고, 말하기가 아닌 읽는 것을 배우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어를 단순히 듣고 따라 하라고 하면 일반인은 쉽지 않으며, 팝송을 수십번, 수백번 듣는다고 그 팝송이 들리지 않습니다.

'한글로영어' 교재는 말그대로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를 한글 발음으로 표현하여 외국어를 한글을 활용하여 제대로 듣고 발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진짜 말을 할수 있는 외국어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2. 5개국어 학습이 가능한 외국어 교재

중국어 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공부에도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한글로영어'는 하나의 교재로 중국어 뿐만 아니라 스페인어도 공부 할 수 있는 한글로영어 교재가 용적인 측면에서도 경제적이었습니다.

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러시아어 총 5개국어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운드펜이라고 부르는 도구를 사용하여 책의 원하는 언어의 해당 내용을 누르면 해당 언어를 말해주기 때문에 쉽게 외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사운드펜으로 누르고 해당하는 말을 여러번 따라하면 끝입니다.

3. 내 자식에게도 줄 수 있고, 아이들도 재밌고 쉽고 배울 수 있는 외국어 교재

외국어교육에 대해 공부를 하는 것은 관심이 있던 분야기도 하지만저처럼 제대로 의사소통도 못하는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아닌 미래의 제 자식은 진짜 의사소통이 되는 외국어를 배웠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말씀 드리는 것처럼 외국어는 한글 배웠던 것처럼 처음에는 듣고, 말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야합니다.

솔직히 읽고 쓰고는 초등학교 들어가서 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러한 말부터 하는 입으로 배우는 외국어 공부를 잘 구현해 놓은 것이 '한글로영어'교재 같았습니다.

'한글로영어' 교재는 영어 알파벳을 쓰면서 글자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사운드펜을 활용하여 한글로 적혀있는대로, 소리가 나는대로 따라하면서 배우는 교재입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다 나중에 자식한테 주고 제가 직접 재미있게 외국어를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한글로영어' 교재는 각각 외국어에만 있는 특유의 발음도 한글을 사용하여 잘 따라할 수 있게 하여, 발음자체도 외국인이 발음하는 그대로 따라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영어 교재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

4. 교재 구성

'한글로영어'는 외국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교재훈련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주차별로 매일매일의 학습계획과 학습량을 기록할 수 있어 꾸준히 중국어회화 배우기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한글로영어 교재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

또한, 교재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기돼지삼형제와 같은 쉬운 동화부터 실생활패턴, 고급단어 등 다양한 교재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자 수준에 맞게 진행하면 됩니다.

한글로영어 교재한글로영어 교재
한글로영어 교재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글로영어 교재로 중학교 학습범위까지는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글로영어를 중국어회화 배우기 교재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외국어는 한글과 똑같이 듣기와 말하기를 반드시 익혀야 하며, 쉽게 따라할 수 있어야합니다.

추후에 한글로영어로 중국어회화 공부하는 과정을 업로드 해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 (Feat. 효과적인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