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60세 노후준비 2022. 2. 9. 09:07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_썸네일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이번 포스팅에는 업비트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도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을 시작하였고, 벌써 5차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다양한 업체 및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는 이미 다양한 코인을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업비트가 좀 늦은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좀 아쉬운 것은 업비트에서는 코인 종류 1개(이더리움)밖에 스이테이킹을 지원하지 않으며, 다른 거래소처럼 실시간 언제든 스테이킹을 하는 것처럼 1차, 2차 등 일정 기간 동안 모집을 해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02월 07일 기준으로 이자율 5%를 제공하는 5차 스테이킹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5차 서비스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5차 서비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의 전반적인 개념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변경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전하게 이더리움 생태계를 확장하고 보다 더 오래 지속 가능하도록 발전하고자 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에서는 회차 모집 중 32 ETH가 모일 때마다 스테이킹을 진행합니다. 참여한 스테이킹 수량 및 보상 수량은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 완료 후 언스테이킹을 통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이자율은 5%로아래의 절차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업비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메인 페이지 상단의 '스테이킹'을 선택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선택
업비트 '스테이킹' 선택

2.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자세히 보기'를 선택합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자세히보기' 선택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자세히보기' 선택

3. '신청수량' 기입, '이더리움 2.0 유의사항' 동의, '스테이킹 신청'을 선택합니다.

'자세히 보기'를 선택하면 신청수량과 유의사항 동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신청수량', '이더리움 2.0 유의사항' 동의, '스테이킹 신청'
업비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신청수량', '이더리움 2.0 유의사항' 동의, '스테이킹 신청'

다른 부분은 전혀 신경 쓸 필요 없으며 신청수량(ETH)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업비트에서 스테이킹이 가능한 최소 수량은 0.02 ETH로 0.02의 배수로만 수량 입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0.06, 0.08 등 0.02의 배수를 신청수량으로 기입해야 합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굉장히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테이킹을 진행하기 전에 아래의 사항에 대해 반드시 고려해보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스테이킹 신청 시 수수료 : 신청 수수료 없음
  • 이자의 10%를 운용비로 제외하고 제공함. (이자율인 5%의 10%인 0.5%를 제외하고 4.5% 이자를 제공)
  • 이더리움 2.0은 업그레이드 완료까지 언스테이킹이 불가능합니다.
  • 스테이킹 신청 이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는 아직까지 이더리움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경우에는 약 100개의 코인에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만약 본인이 투자하고 모으는 코인을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으로 모아가는 목적의 투자자분이라면 다른 거래소 또는 업체를 찾아 스테이킹을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다른 코인의 스테이킹 관련해서는 추후에 업로드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총 정리 (수수료 20% 할인 받기)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방법, 입금 및 출금방법 총 정리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스테이킹 이란 :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 하루 인베스트 가입방법 및 KYC인증 (0.2% 추가 이자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