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0 2

법인 및 개인 사업자등록 절차 및 신청서류 총 정리 (Feat. 법인 vs 개인)

이번 포스팅에는 법인 및 개인 사업자등록 절차 및 신청서류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부업을 진행하시거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옷을 판매하는 등 본인의 주업 이외 소득을 얻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께서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사업자등록을 해야하냐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소득이 지속적으로 일정금액 이상 발생하고 있다면 사업자등록을 해야 나중에 불이익이 없습니다. 법인이든 개인 사업자이던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소득을 올리다가 나중에 국세청에 적발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기간동안 발생한 매출에 대해 기존 세금 이외 추가적으로 가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세금에 추가되는 가산세는 3가지가 있습니다. 무신고 가산세 : 수입..

재테크/세금 2022.05.10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총 정리 (구성종목, 투자가치)

이번 포스팅에는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소개, 구성종목, 투자가치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이기 때문에 단일 주식 종목은 아니며, 글로벌 반도체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반도체 분야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미래 먹거리 및 핵심산업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아마존 등 세계적인 글로벌 혁신 기업들이 모두 주목하고 있고 수많은 돈을 투자하는 분야가 인공지능, 전기차, 클라우드, 5G와 같은 산업입니다. 이러한 미래 핵심 산업이 실제 구현되고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반도체입니다. 이러한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기에 적합한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에 하나하나 설명드리도..

재테크/ETF 202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