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30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율 3% 추가 지급(16.5%, 16%)

이번 포스팅에는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스테이킹 이자율 3% 추가 이벤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하루인베스트 창립 3주년 기념으로 이자율 혜택을 포함하여 총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초반부터 비트코인에 대해 공부를 해가면서 비트코인 수량을 장기적으로 모아가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면서 하루인베스트를 알게 되었고, 현재까지 돈이 생길 때마다 하루인베스트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인베스트 6개월 후기(비트코인 스테이킹 11회, 누적수익 53만원) 단순히 단기간 매매차익이 아닌 비트코인이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력과 그 가치를 기대하며 장기적으로 수량을 모아가는 목적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스테이킹은 이를 위한 큰 도구입니다. 스테이킹이란 은행에서 일정기간 돈을 맡..

햇살론대출 5가지 총정리(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취급은행)

이번 포스팅에는 햇살론대출 5가지에 대해 자격조건, 금리, 한도, 상환방법, 취급은행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저신융자 등 일반적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만든 대출제도 중 하나가 '햇살론대출'입니다. 햇살론대출은 아래의 해당하시는 분들이 받으시면 좋은 대출제도로서 주요 목적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은 서민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소득과 신용도가 낮은경우 소액대출을 여러 건 이용하고 있는 경우 저금리 이용하고 싶으신 분 수수료가 부담되시는 분 이자 적게 내고 싶으신 분 최근 대출이 있거나 3개월 이내 연체이력이 없으신 분 햇살론대출에는 나이, 소득 등에 따라 5가지 상품으로 세분화되며, 본인이 어떤 대출제도에 적합하고 유리한지 확인하셔서 적절한 상품..

정부지원 서민대출 5가지 총정리(대출자격, 한도, 금리, 기간 등)

이번 포스팅에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5가지에 대해 대출자격, 한도, 금리, 기간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저신용등급자 등 금융혜택을 받기 어려운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서민금융정책기관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창업 및 운영자금'의 목적으로 5가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1.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 1.1 지원대상 1.2 대출한도, 대출기간, 금리 1.3 주의사항 2. 영세가맹점주 금리우대 2.1 지원대상 2.2 지원내용 2.3 신용카드 고객센터 연락처 2.4 신청절차 3. 민간사업수행기관 창업, 운영자금 3.1 사업수행기관 3.2 지원내용(대상,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법) 3.3 상품종류 4. 전통시장 소액대출 4.1 지..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절차 총정리(필요서류, 자격, 금리, 한도 등)

이번 포스팅에는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절차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신용자는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대출상품이 담보대출인데, 담보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신용도도 낮아 더욱 대출이 낮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이 바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미소금융 창업대출'입니다. '미소금용 창업대출'은 자격조건이 있기 때문에 먼저 본인이 해당되는지 확인하시고 자격이 된다면 절차에 맞게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목차 1. 미소금융 창업대출이란, 지원대상 1.1 미소금융 창업대출이란 1.2 미소금융 지원대상 1.3 미소금융 지원제한 대상 2. 미소금융 창업대출 지원내용,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2.1 지원내용 2.1.1 창업..

생활정보/사업 2022.08.28

미소금융 창업대출 총정리(대출자격, 금리, 기간, 한도 등)

이번 포스팅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미소금융 창업대출의 대출자격, 신청절차, 기간, 한도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서 2016년에 만들어진 기관으로 청년, 장년층, 창업자 등 상대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서민들을 대상으로 낮은 이자율의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운영자금 중에서 하나가 '미소금융 창업대출(창업/운영자금)'으로서 총 3가지의 대출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미소금융 운영자금 미소금융 시설개설자금 목차 1. 미소금융 창업자금 1.1 지원대상 : 창업(예정)자 중 아래의 하나를 만족하는 자 1.2 대출한도 1.3 대출금리 1.4 대출기간 1.5 상환방법 1.6 취급처 2..

생활정보/사업 2022.08.27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조회방법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조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서민금융정책기관으로서 아래의 목표 및 전략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 기관입니다. 경영목표 : 서민, 취약계층의 삶은 보듬는 서민금융 지원 임무 : 서민의 금융생활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통해 경제,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 목표 : 포용금융을 현장에서 뒷받침하는 서민금융 종합상담기구 이러한 경영목표, 임무, 목표를 가지고 있는 서민금융진흥원은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등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금액, 연령대 등 본인의 자격에 맞는 대출상품을 직접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맞춤형 금융상품에서..

은행연합회 은행별 예대금리차 조회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은행연합회를 통한 은행별 예대금리차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 금리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국민들의 이자부담이 증가함에 따라서 국가에서 개선책으로 8월부터 은행별 예대금리차를 공시하는 것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은행 예금 및 대출금리 비교 개편(한눈에 보는 은행금리, 예대금리차비교공시) 각 은행에서는 월마다 예대금리를 공시하고, 전국은행연합회에서 해당 금리를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은행별로 예대금리차를 공개하면 되면 당연히 다른 은행보다는 은행 금리차를 낮게 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경쟁이 있을 것이며, 그에 따라서 은행 대출금리가 낮아질 것이라는 취지였습니다. 이번에 예대금리차 공시가 생긴 이후 처음 공시가 된 금리차에서 5대 은행중 예대금리차..

엄마표영어 필독서 -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한글로영어)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라는 책의 내용 및 소감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는 실제 아들은 5개국어 능력자, 딸은 영어/중국어 의료통역사로 만들었던 경험, 노하우 등이 담겨있으며, 엄마표영어를 하시거나 유아영어, 초등영어로 막막하니 학부모님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의 저자이신 장춘화 원장님은 '한글로영어'라는 외국어를 배우는 교재를 만드시고, 관련 강의도 하시는 외국어 교육 전문가이십니다. 실제 중국어회화 공부를 '한글로영어' 교재로 공부하면서 진짜 효과가 있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실제 조카들에게도 추천하여 같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jsgml123123/..

외국어, 교육 2022.08.24

은행 예금 및 대출금리 비교 개편(한눈에 보는 은행금리, 예대금리차비교공시)

이번 포스팅에는 은행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를 공시해야 하는 법이 개편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행에서 2022년 07월 14일에 기준금리를 0.5% 올림에 따라서 기존 1.75%에서 2.25%까지 기준금리가 상승하였고, 하반기에 몇 차례 더 금리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준금리의 급격한 상승에 따라서 소비자들이 많은 부담이 있는 상황으로, 금융위원회에서 투명한 예대금리차 공시 고려한 '금리정보 공시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은행간 금리경쟁 촉진'이라는 주요 목적으로 3가지의 정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으며, 금리 상승 시기에 해당 변경 개편안을 잘 파악하시어 합리적으로 대출을 받고 예적금을 넣기 바랍니다. ..

하루인베스트 입금 및 출금방법과 수수료 총정리(절약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하루인베스트 입금 및 출금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매달 하루인베스트를 통해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이란 예금처럼 가상화폐(비트코인)을 일정기간 예치하면 예치기간이 지났을 때 정해진 이율만큼의 가상화폐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이자로 가상화폐를 받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가상화폐 수량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투자전략입니다. 스테이킹이란? 하루인베스트에서 스테이킹 하는 이유 (0.2% 추가 혜택) 스테이킹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하루인베스트의 비트코인 스테이킹이 매력적인 이유는 기존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하루인베스트는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나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스테이킹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빗썸이나 업비트와 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