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애즈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및 지급 날짜, 지급 기준액 조건 및 변경방법

60세 노후준비 2022. 1. 27. 12:19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및 지급 날짜, 지급 기준액 조건 및 변경방법_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및 지급 날짜, 지급 기준액 조건 및 변경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입금 및 지급 날짜와 지급 기준액 조건 및 변경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21년 12월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아 12월 한 달 동안 162.18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고수분들이 보시면 굉장히 낮은 수익이겠지만 첫 달 수입으로 제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하는 수입입니다.

목차
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및 지급 날짜
2.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조건
3.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 및 늘리기

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및 지급 날짜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궁금한 것이 바로 수익금이 언제 입금되냐는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12월부터 시작하여 언제 수익을 입금해주는지는 생각하지 않던 와중에 2021년 1월 21일에 구글 애드센스 수입금을 송부하였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잔고가 0달러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 지급 후 잔고

구글 애드센스 수입일정 규정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수익이 지급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잔액이 지급 기준액 초과하면 매월 21일 - 26일 수입 지급 (보통은 21일)
  • 예를 들어 3월 한 달의 예상 수입이 계산된 경우 4월 3일 정도에 6월 최종 확정된 수입이 지급 페이지에 반영되며, 7월 21일에 일괄 송금됨.

저는 결제수단으로 카카오 뱅크 계좌를 등록을 하여서 바로 카카오 뱅크 어플에 접속하여 확인을 하였으나 입금내역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계좌정보를 제대로 등록한 것 같은데 무슨 문제일지 다시 등록계좌도 확인해봤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접속하여 해당 문제에 대해 확인을 하였는데, 구글에서 해외 송금을 해주면 실시간으로 바로 적용되어 입금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지급받지 못하면 해당 은행에 문의해보라고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 - 지급내역 메일

구글에서 지급되는 수익을 누군가가 훔칠 일은 없기 때문에 며칠 기다렸습니다.

2022년 01월 21일 구글에서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을 받은 4일 후인 2022년 01월 25일에 드디어 카카오 뱅크로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수입 입금내역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수입 입금내역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금 지급이 되었다면 5일 정도만 기다리시면 등록된 계좌로 입금될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입금 되는 애드센스 수익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뒤에 링크주소와 함께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조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기 위해서는 최소 지급 기준액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처음 설정되어 있는 최소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 월별 지급조건
구글 애드센스 수입 월별 지급조건

구글 애드센스 최소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가 넘어야 등록된 계좌에 입금 및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정해진 최소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이지만 은행에 따라 환전 수수료가 비싼 곳은 해당 기준액을 올려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많이 사용하시는 SC제일은행은 100달러 이상의 환전금액에는 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100달러를 지급받는다면 10%가 환전수수료로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월 수익에 따라서 최소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 및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기준액 변경은 아래의 절차로 가능합니다.

   2.1 구글애드센스 접속 및 로그인을 합니다.

   2.2 '홈'에서 '지급'을 선택합니다.

   2.3 '설정'에서 '설정관리'를 선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 설정관리

   2.4 '결제계정'에서 '지급일정'을 선택합니다.

   2.4 '지급 기준액 늘리기'에서 원하는 기준액을 입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소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로 원하는 금액으로 변경을 하시면 해당 금액이 될 때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등록된 계좌로 입금되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 지급 기준액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 지급 기준액 늘리기

최소 금액은 100달러로 정해져 있지만 최대 금액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면 변경 관련하여 구글 메일로 안내 메일이 오기 때문에 최종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입금 및 지급 날짜와 지급 기준액 조건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본인이 등록한 외화 입금 통장 수수료 및 월평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잘 고려시어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1.15 - [티스토리, 애드센스] -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15만원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2022.01.02 - [티스토리,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좌 등록 방법 및 총 수수료 계산 (카카오뱅크)

2022.01.01 - [티스토리, 애드센스] - 티스토리 블로그 1개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운영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