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4가지 비교 :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FTX, 크립토닷컴

60세 노후준비 2022. 2. 16. 13:49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4가지 비교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FTX, 크립토닷컴_썸네일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4가지 비교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FTX, 크립토닷컴

이번 포스팅에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투자를 처음 시작하실 때 어떤 거래소를 이용해야하실 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할 때는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에서 진행하셔야 안정적입니다.

국내 거주자시라면 대부분  국낸 거래소인 빗썸이나 업비트를 주로 사용하시지만 국내 거래소는 이용하기에는 상대적으로 편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이용하는 해외 거래소 대비 스테이킹, 송금 등 수수료나 서비스 종류 측면에서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제외하고 전세계적으로 거래량도 많고 규모가 크면서 그래도 국내 거주자가 많이 사용하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4가지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2. 가상화폐 거래소 4가지
3.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1. 코인 거래소 순위

글로벌 코인 거래소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1위 : Binance
  • 2위 : Coinbase Exchange
  • 3위 : FTX
  • 4위 : Kraken
  • 5위 : KuCoin
  • 6위 : Huobi Global
  • 7위 : Bitfinex
  • 8위 : Gate.io
  • 9위 : Bybit
  • 10위 : Crypto.com Exchange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해당 순위는 2022년 02월 16일 기준 코인마켓캡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순위 기준이며, 전체적인 코인 거래량 및 유동성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한 것입니다.

상위 10개 중에 국내 투자자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4개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2. 가상화폐 거래소 4가지

   2.1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가장 높은 거래량을 보여줍니다.

24시간 기준 약 17조 원의 가상화폐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코인의 종류도 굉장히 많고 인터페이스 자체도 이해하기가 쉬어 한국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입니다.

거래 가능한 가상화폐의 종류는 약 370개 정도입니다.

바이낸스 가상화폐 종류
바이낸스 가상화폐 종류

스테이킹, 레버리지 토큰, 디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도 가장 먼저 제공한 거래소입니다.

해외 거래소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바이낸스를 한 번쯤 생각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거래량도 많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좋은 거래소이지만 수수료가 타 거래소 대비 비쌉니다.

기본 거래수수료는 0.1%이며,  BNB 보유량과 거래량에 따라 결정되는 VIP 계정 레벨에 따라서 더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 총 정리 (수수료 20% 할인 받기)

   2.2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현재 1,2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코인베이스는 원래 잘 들어보지 못한 가상화폐 거래소인데, 주변에서 사용하는 지인들도 있고, 국내 사용자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거래수수료는 1.5%로 계정 레벨에 따라 수수료가 상이하긴 하지만 이렇게 왜 이렇게 비싼 수수료를 내야 하는 거래소를 사용하는지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사용을 많이 하고 주식도 상장되어 있다 보니 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거래수수료를 이길만한 다른 큰 장점은 없어서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3 FTX

가상화폐 거래량 기준으로 3위 거래소는 FTX로 인터페이스도 이용하기 쉬운 거래소입니다.

가입절차도 간단하고 스테이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TX 거래수수료는 거래금액에 따라 상이하지만 기본 0.02% - 0.07%입니다.

FTX 거래수수료
FTX 거래수수료

  • Maker fee : 즉시 체결이 안 되는 주문, 지정가 매수 주문 시 체결 가능한 호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주문하거나 지정가 매도 주문시 체결 가능한 호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주문
  • Taker fee : 즉시 체결되는 주문, 시장가로 주문하거나 지정가 주문 시 이미 호가창의 동일한 금액으로 주문, 지정가 매수 주문 시 체결 가능한 호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주문

소개드리고 있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4가지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이 FTX입니다.

그 이유는 송금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뒤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TX거래소 가입방법 및 KYC인증 (거래 수수료 할인받기)

   2.4 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은 거래량 기준 10위이지만 과감한 마케팅 주라오 사용자가 1000만명을 넘은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크립토닷컴은 비자카드와 제휴를 통해 '크립토닷컴 비자 직불카드'를 만들었습니다.

해당 카드는 비자카드에 가상화폐를 넣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할 시 크립토닷컴체인(CRO) 가상화폐로 일정 비율 페이백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비자카드는 총 5가지 종류가 있으며 CRO 스테이킹 금액에 따라 등급이 분류되며, 당연히 더 높은 등급의 카드일수록 페이백을 더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Crypto.com] 크립토닷컴 가입방법 및 KYC 인증 총 정리

3.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FTX입니다.

FTX 거래소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3.1 편리한 사용

인터페이스가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증권거래소와 유사하기도 하고, 직관적으로 보기 편해서 해외 거래소이지만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FTX 거래화면
FTX 거래화면

   3.2 저렴한 거래수수료

FTX 거래수수료는 0.02%로 국내 거래소에서 수수료가 저렴한 업비트 수수수료 0.05%와 비교했을 때도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3.3 저렴한 출금수수료

제가 FTX를 사용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가 저렴한 출금수수료 때문입니다.

현재 하루인베스트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스테이킹 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인베스트에 비트코인을 출금해야 하며,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합니다.

FTX 거래소는 하루에 1번 비트코인 0.01 BTC 이하인 경우에는 하루 1번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의 경우에는 약 5만 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매달 조금씩 비트코인 송부해야 하는 제게는 높은 수수료입니다.

그래서 다른 거래소나 스테이킹 서비스 업체에 코인을 보내야 할 때에는 FTX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4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자 가상화폐 투자에 맞는 거래소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으며, 기본적으로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테이킹 이란 : 비트코인 연이자 15% 하루인베스트 상품소개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및 이자율 (코인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