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및 후기 : 연 40만원 절약 (SK 7모바일)

60세 노후준비 2021. 12. 29. 10:27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및 후기 - 연 40만원 절약 (SK 7모바일)_썸네일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및 후기 - 연 40만원 절약 (SK 7모바일)

이번 포스팅에는 SK 7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및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사들의 5G 설비 구축에 따른 많은 홍보, 프로모션 때문인지 5G 가입자가 2000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핸드폰 5G 가입자 2000만명 기사
핸드폰 5G 가입자 2000만명 돌파 (출처 : 디지털투데이)

정말 아이러니하게 5G와 대비되는 알뜰폰 가입자도 지속적으로 늘어 2021년 하반기에 알뜰폰 가입자 1000만을 돌파했습니다.

핸드폰 알뜰폰 가입자 1천만 기사
핸드폰 알뜰폰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출처 : 노컷뉴스)

요즘은 어떤 상품이든 엄청 비싸서 명품처럼 고급화를 하거나 다이소 같이 엄청 싸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 상품 가격 양극화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월급 이외 부수입을 목적으로 시작한 것인데, 부업을 시작하기 전에 원래 고정적인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줄이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전화, 카카오톡, 사진 전송, 은행업무, 넷플릭스 등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5G가 필요 없고, 기존의 SK텔레콤 요금제도 비싸다고 생각이 들어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알뜰폰 요금제 구성(SK 7모바일)
2.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SK 7모바일)
3. 알뜰폰 요금제 사용후기

1. 알뜰폰 요금제 구성 (SK 7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구성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알뜰폰 요금제를 바꿔서 아낄 수 있었던 통신비용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1 알뜰폰 변경 후 절약한 통신요금

기존에는 SK텔레콤을 'T플랜 안심 4G' 상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대한 아껴 사용하려고 고민해서 선택한 요금제이지만 한 달에 4기가로 용량도 많이 부족했고, 비용은 월 5만 원이었습니다.

SK 텔레콤 기존 요금제 - T플랜 안심4G
SK 텔레콤 기존 요금제 - T플랜 안심4G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한 SK 7모바일의 상품은 '7GB, 통화 맘껏'입니다.

월 7기가의 용량이 사용하며, 총금액도 16,900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 SK 7모바일 - 7GB, 통화맘껏
알뜰폰 요금제 - SK 7모바일 - 7GB, 통화맘껏

결론적으로 알뜰폰 요금제로 바꾼 이후에 통신요금으로 아낄 금액은 월 3.3만 원, 연 40만 원입니다.

   1.2 SK 7모바일 상품 구성

제가 말씀드리는 알뜰폰 요금제 구성은 SK 7모바일 기준이지만 다른 통신사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K 7모바일 통신요금은 각자 핸드폰 사용 성향에 따라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에는 심지에 5G 개통도 가능합니다.

저는 음성통화나 5G 같은 빠른 인터넷이 필요 없고, 유튜브 같은 영상을 많이 보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항목에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SK 7모바일 -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SK 7모바일 -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인데 월 데이터 사용 용량이 적혀 있어서 의하 해 하실 수도 있지만 상품마다 상이하긴 하지만 해당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최대 1 Mps 속도(3G 속도보다 조금 느린 정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SK 7모바일)

SK 7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따라만 하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2.1 먼저 홈페이지에서 '유심' -> '유심요금제 가입'을 클릭합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요금제가입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요금제가입

   2.2 유심요금제 가입을 위해서 아래의 항목들을 선택한 후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자세히 적혀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유심 보유
  • 가입유형
  • 요금제 선택
  • 약정할인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온라인신청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온라인신청

일반 유심,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은 본인의 기존 통신사 및 핸드폰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2.3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신분증 정보,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가입자고객정보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가입자본인확인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가입신청서 작성

   2.4 '유심 개통 정보'를 작성합니다. 유심을 선택하실 때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시라면 교통카드가 지원되는 유심을 기기별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개통정보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개통정보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기존 번호를 사용할지 바꿀지 고민하여 결정하셔야 합니다.

   2.5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1-2일 내 유심칩이 배송이 오며, '셀프 개통만 진행'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칩배송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칩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유심칩

   2.6 홈페이지에서 '유심' -> '유심 셀프 개통'을 클릭하여 이름, 보안 문자, 휴대폰 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는 신청서 작성 시 문자로 옵니다.)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셀프개통
SK 7모바일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 셀프개통

   2.7 마지막으로 기존에 배송된 유심칩을 핸드폰에 넣고 재부팅을 넣으면 SK 7모바일 알뜰폰 개통이 완료됩니다.

3. 알뜰폰 요금제 사용후기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고 나서 지금 3개월 정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빠른 인터넷이 필요한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기존에 사용하는 카톡, 유튜브, 넷플릭스 등은 사용에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단순히 통신 요금제 후기라 많이 할 이야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거의 차이가 없는데 가격이 반값도 되지 않으니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및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5G 시대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굳이 그렇게 까지 해야 되냐면서 좋게 안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인터넷 속도도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데 알뜰폰 굳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1년에 40만 원씩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되었으며, 티스토리 등 부업으로 돈을 벌고 있고, 벌 예정이신 분이라면 부업을 시작하기 전에 본인의 핸드폰 요금부터 아끼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퇴직연금 2021년 수익률 및 결산 (퇴직연금 펀드 추천 3가지)

연금저축펀드 및 개인연금 2021년 수익률 및 결산

금 투자 방법 4가지 : 금 펀드, 금 ETF, 금 통장, 금 실물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