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교육

엄마표영어 필독서 -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한글로영어)

60세 노후준비 2022. 8. 24. 06:44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라는 책의 내용 및 소감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는 실제 아들은 5개국어 능력자, 딸은 영어/중국어 의료통역사로 만들었던 경험, 노하우 등이 담겨있으며,  엄마표영어를 하시거나 유아영어, 초등영어로 막막하니 학부모님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한글로5개국어물려준엄마이야기_썸네일
한글로5개국어물려준엄마이야기_썸네일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의 저자이신 장춘화 원장님은 '한글로영어'라는 외국어를 배우는 교재를 만드시고, 관련 강의도 하시는 외국어 교육 전문가이십니다.

실제 중국어회화 공부를 '한글로영어' 교재로 공부하면서 진짜 효과가 있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실제 조카들에게도 추천하여 같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jsgml123123/222606425488

 

한글로영어 추천하는 이유 4가지(내 사용 후기 및 조카 사용 후기)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로 영어 추천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2달 동안 한글로...

blog.naver.com

영어발음을 한글로 적어서 읽는 것 자체가 부모님 세대나 했던 방법이라고 여기실 수 있지만 한글을 이용하여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고 진짜 말을 할 수 있는 길입니다.

아직까지 본인의 자식에게 어떻게 외국어를 가르쳐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읽어보신다면 새로운 세상을 만드실 수 있으실 것이며, 지금 어른이 배워온 영어공부(문법/독해)방법, 20년을 넘게 해도 되지 않는 그 방법 그대로를 자식에게도 똑같이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한글로영어 저자소개(장춘화 원장님)
2. 초등영어, 유아영어를 한글로 배워야 하는 이유
   2.1 진짜 말을 할 수 있는 영어공부 방법
   2.2 집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책
   2.3 5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외국어교재, 다양한 난이도

1. 한글로영어 저자소개(장춘화 원장님)

한글로5개국어물려준엄마이야기 내용일부
한글로5개국어물려준엄마이야기 내용일부

시골학교 전교 꼴찌였던 아들을 5개국어 구사자로, 딸을 영어ㆍ중국어 의료통역사로 키워낸 한국인 엄마. 특별히 잘하거나 내세울 것은 없지만, 대신 획기적인 방법으로 ‘한글’을 사용했다.

사실 엄마가 영어 전공자였더라면, 미국에서 유학했더라면, 돈이 많았더라면, 서울에 살았더라면, 아이 머리가 좋았더라면, 오늘의 결과가 절대 나올 수 없었을 것이다.

오히려 온 동네가 놀이터인 시골에서, 놀기 좋아하는 두 아이를 키우며, 한국의 영어 현실을 심각히 고민하다가, 마침내 과학적인 ‘한글로영어’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2001년 경주 변두리 마을에 작은 공부방으로 시작한 것이, 현재 입소문을 타고 국내외 수십만 수강생이 훈련 받고 있다. 

2. 초등영어, 유아영어를 한글로 배워야 하는 이유

지금 성인이 된 어른들도 당연하겠지만 유아기의 아이들, 초등학교 아이들은 한글로 외국어를 배워야 합니다.

제가 해당 책을 읽으면서 배우고 느낀 한글로 외국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한글로영어' 교재가 특히 효과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2.1 진짜 말을 할 수 있는 영어공부 방법

한글로 영어를 배워야 하는 첫번째 이유는 진짜 입으로 말을 할 수 있는 외국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지금 30-40세 이상 어른들이 어릴 적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그냥 학교에서 내신점수를 잘 받으려고, 좋은 대학을 가려는 등 단순히 시험을 위한 공부를 했습니다.

이러한 시험을 위한 문법, 독해 공부만 10-20년을 하니 정작 외국인 앞에서는 말도 제대로 못 하는 영어실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외국어도 언어이며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도구인데, 외국인과 의사소통도 제대로 못하니 제대로 영어를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한글로 영어를 배우면 눈, 머리가 아니라 입으로 영어문장 자체를 외우게 되며, 우리가 한국말을 할 때 머리에서 문장을 문법에 따라 만들지 않은 것처럼 영어도 자연스럽게 입으로 나오게 됩니다.

한글로영어교재 예시
한글로영어교재 예시

'What are you listenint to?'라는 한글로영어 교재를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해당 문장 위에 보시면 '와랄유 리쓰닝 투?'라고 한글 발음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문장 전체를 연음으로 외국인이 실제 발음하는 그대로 한글로 작성하여 발음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발음하는 그대로 발음을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외국인이 발음하는 문장을 많이 못 알아듣는 것은 우리가 외국인이 발음하는 것처럼 발음을 하지 않기 때문이며, 또한 문장단위가 아니라 단어 하나하나 발음만 열심히 하기 때문입니다.(아시는 것처럼 단어 하나하나 발음하는 것처럼 문장에서는 발음하지 않습니다.)

한글로영어 사운드펜
한글로영어 사운드펜

한글로영어 교재에는 사운드펜이 따로 있어서 해당 문장을 선택하면 원어민 발음 그대로 문장을 소리로 듣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문장의 경우에는 사운드펜을 이용하여 한글발음과 동시에 들으면서 따라 하면 좀 더 원어민 발음과 똑같이 읽을 수 있습니다.

   2.2 집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책

한글로영어 교재는 학원에 따로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혼자서 쉽게 할 수 있는 외국어 교재입니다.

교재 자체가 선생님의 역할을 하며, 교재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일정 분량을 정하여 읽어나가기만 하면 쉽게 외국어를 배우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기 걱정이신 부모님들께 편리한 교재이며, 영어학원 말고 집에서 홈스쿨링이나 엄마표영어를 하는 부모님들께 가르치기 편리한 교재입니다.

한글로영어 교재훈련표
한글로영어 교재훈련표

또한, 교재를 구매하면 '한글로영어 교재훈련표'라고 하여 어떻게 한글로영어 교재를 사용해야 하는지와 매일매일 진도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에 따라 하루하루 진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 입에서 나오는 본인의 외국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3 5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외국어교재, 다양한 난이도

한글로영어 교재는 한번 교재를 구매하면 5개국어를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요즘은 글로벌 사회로 영어는 공통어이며, 중국어나 다른 외국어는 제2외국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른 외국어도 같이 공부를 하면 추후 아이가 컸을 때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되는 것이며, 실제 외국어 한 개를 배우는 것보다 2개를 동시에 배우는 것이 효과가 더 크기도 합니다.

한글로영어 5개국어 - 아기돼지삼형제
한글로영어 5개국어 - 아기돼지삼형제

또한, 교재도 아기돼지삼형제와 같이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쉽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준부터 토익, 토플 등 시험 준비 목적까지 가능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로 5개국어 물려준 엄마이야기'  서평을 작성하려고 하였는데, 어쩌다 보니 한글로영어 교재의 설명을 작성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한글로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맞는 방법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란 것을 꼭 말씀드리고자 하는 게 제 마음입니다.

어떤 교재를 사용하시던 상관없으나 반드시 위대한 한글을 사용하여 외국어를 가르치시길 바라며, 전반적인 아이들의 외국어 교육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알고 싶으시면 책 한번 꼭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엄마표영어 학습법 핵심 3가지(자녀를 5개국어 능통자로 만든 비법)

영어유치원 보내기 전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 (원비, 가격, 장단점)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하지 않는 이유 (Feat. 효과적인 시기)

영어회화 잘하는 법 vs 글(독해)을 잘 읽는 법, 무엇이 우선인가